Ministry > Church Clinic

Ministry

1. 작은교회 리더세우기

리더십 개발을 통한 교회 갱신 ‘Focusing Leaders훈련과정’(CRM Korea)을 통해 자신을 진단 평가하고, 소명과 사역 방향을 모색하며, 개인성장과 중보기도, 책임관계 설정을 통한 영적 전쟁을 준비하는 과정을 다루게 된다.

2. 목회 계획 세우기

  1. ‘OEC Consulting(Organizational Effective Cycle)을 통한 목회 진단’
  2. ‘평신도 리더와 함께 하는 목회’
  3. ‘평신도 리더가 갖추어야 할 4가지 핵심 요소’

3. 이민교회 이야기

이민 교회를 개척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목회자들이 좋은 모델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한다.
모델이 되는 건강한 교회의 조직과 예배의 구성, 교육, 제자훈련 시스템 등을 공개하고 어떻게 각 교회에 응용할 것인가를 나눈다.

4. 교회 체질개선을 통한 부흥이론

사도행전의 초대교회 모습 속에서 이민교회의 건강한 모델과 디아스포라의 방향을 제시한다.

5. High M – Pact 교회 활성화 프로그램

상황인식, 비전발견, 전략수립, 구조조정 및 구성원 준비에 이르기까지 교회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들과 해결책을 다루며 활성화 방안을 모색한다.
이 프로그램은 미국 장로교, 개혁교회, 남침례교 등 미국 주류 교단들에서 지역 교회의 활성화를 위해 광범위하게 사용되어 왔으며, 교회 정체와 침체의 근본적 원인들을 규명하고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원칙들을 제시한다.

6. 개척교회 사례발표

지역 교회들이 탄생 시기부터 건강한 공동체로 성장하기까지 지원, 교육, 훈련하는 전략들을 함께 모색한다.

7. 네트워킹 – 목회자, 지역교회, 선교단체

교회들이 건강하게 세워질 수 있도록 목회자 훈련과 바른 비전 세우기 등, 자원과 기회를 지속적으로 나눌 수 있도록 멘토링 네트워크를 지원한다. 이는 홀로 고군분투하다 결국은 상실감에 목회를 포기하고 싶은 상황들을 극복하고 변화와 성장을 경험하는 기회가 되도록 돕는다. 또한 지역의 다양한 선교단체들과 연계를 통한 개 교회가 갖출 수 없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자원들을 연계한다.

8. 교사 훈련

교회의 미래는 다음 세대들에게 있다. 다음 세대를 건강하게 세우고, 교회의 본질을 잃어 버리지 않도록 양육하는 다양한 이론과 방법을 개 교회가 진행하지 못하는 상황을 해결해 갈 수 있도록 프로그램들을 연합적으로 제공한다.

9. Church Replanting (교회 재개척)

미국에서 가장많은 교회를 보유한 남침례교회에서 만 매년 900개가 넘는 교회들이 문을 닫는 추세다.
교단에서는 이 교회들을 그냥 둘 것인가? 무엇인가 성경적인 새로운방법으로 다시 활성화하는방안을 모색하게됐다. 그렇게 연구하여 진행된 것이 ‘교회 재개척’사역이었다. 이를 통해 과거 수백명씩 모이던 교회들이 문을닫을 처지에서 다시 지역사회에 영향력을 끼치는 건강한 교회로 재개척 된 사례를 찾아 소개하며 한인교회에서도 이런 역사들이 일어날 수 있도록 연구한다.
State
  • 현재 접속자 30 명
  • 오늘 방문자 166 명
  • 어제 방문자 255 명
  • 최대 방문자 1,337 명
  • 전체 방문자 373,799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